울팁

MERIQUEEN

MERIQUEEN APP Ver. 1.0

이불에서도 미세 플라스틱이 나온다고?

침구상식

요즈음, 환경파괴의 주범으로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미세플라스틱은, 바다를 오염시키는 것 뿐만 아니라 오염된 해양생물들의 체내에 축적된 미세플라스틱은 고스란히 식탁을 통해 우리 몸에도 쌓이게 됩니다

일주일에 신용카드 1장 분량의 플라스틱을 먹고 있다

세계자연기금(WWF) 에서는 사람들이 매주 신용카드 한 장의 무게인 약 5g의 미세플라스틱을 섭취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버려진 플라스틱 용기나 PET병, 그리고 연마제 성분이 들어간 치약이나 섬유유연제 등 미세플라스틱을 만들어내는 수 많은 원인들이 있지만, 놀라운 사실은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옷과 이불에서도 미세플라스틱이 배출된다는 것입니다  

이불에서도 미세플라스틱이 나옵니다

우리가 매일 덮고 자는 이불에서도 미세플라스틱이 나온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불행히도 우리가 사용하는 대부분의 이불은 폴리에스터 또는 아크릴 등의 화학섬유로 만들어 졌습니다. 

지금 바로 라벨을 확인해 보세요

밎지 못하시겠다면, 지금 바로 이불에 붙어있는 라벨을 확인해 보세요. 아마도 90% 이상이 폴리에스터 100% 라고 쓰여진 라벨을 보시게 될겁니다.

우리가 이불이나 베개의 소재로 흔히들 알고있는 훼다솜, 에어론, 구름솜, 방울솜은 물론이고 극세사, 초극세사 이불 등도 모두 그 성분이 석유로 부터 추출한 폴리에스터 입니다. 

이런 이불들은 세탁과정에서 미세하게 분쇄된 미세플라스틱을 발생시키게 됩니다. 오래된 이불일수록 더욱 더 많은 미세플라스틱이 발생되게 됩니다. 이는 바다로 흘러들어가 해양 생태계에 심각한 영향을 주게 됩니다

미세플라스틱이 가득한 바다에서 이를 조금씩 먹고자란 해양생물의 몸 속에는 미세플라스틱이 축적되게 되고, 이를 섭취한 사람들의 체내에도 고스란히 쌓이게 됩니다. 

디자인이 이뻐서, 감촉이 보들보들 해서 ... 또는 유명한 연예인이 광고한다고 해서 무심코 선택하곤 했던 이불, 이제는 그 원료까지 신중하게 선택해야 하지 않을까요?

메리퀸의 모든 제품은 자연에서온 100% 천연양모로만 생산됩니다

메리퀸의 모든 제품은 100% 천연양모로 생산되고. 세탁과정에서 그 어떤 미세플라스틱도 배출하지 않습니다. 땅과 물, 햇빛만으로 자연속에서 자라난 양모는 쓰임을 다한 후 다시 땅으로 돌아가 완벽하게 분해되는 그린(Green) 섬유입니다. 





메리퀸 쇼핑몰